본문 바로가기
상품·서비스

게임만 해도 할인쿠폰을 주는 美 슈퍼마켓

by toomatoo 2023. 8. 8.

◇ GroceryDive의 "How Albertsons is gamifying summer savings" 국문번역 (07.31.'23보도)

 

How Albertsons is gamifying summer savings

Grocery Dive explored the grocery company's Flavor Adventure online game, which lets shoppers play to unlock recipes, digital coupons, sweepstakes entries and prizes.

www.grocerydive.com


美 슈퍼마켓 앨버트슨스

○ 온라인 게임으로 상품 및 브랜드 홍보

더보기

※ 앨버트슨스 

  • 1939년 설립, 美 최대 식품 및 의약품 소매업체 중 하나
  • 美 35개주 2,200개 이상 매장 보유

앨버트슨스 매장 內 홍보 배너 / 기사 본문 발췌

'Flavor Adventure'라는 게임리워드앱(리워드 지급하는 게임 어플) 진행 (06.'22~08.01.'23)

고객은 게임 어플 다운/게임을 하며 할인 쿠폰을 가지거나 경품 응모 기회 얻음 

ㅇ 동사는 이를 구매 유도 및 브랜드 홍보 기회 등으로 활용

자회사인 Acme, Carrs, Jewel-Osco, Safeway 등 총 11개 매장에서 진행

 

'Flavor Adventure' 게임 진행 화면 / 기사 본문 발췌

[ 특징 ]

① 구매 유도

 - 매장 구매 금액 10달러당 게임 플레이권 및 경품 응모권 지급

 - 온라인/오프라인 쇼핑 고객 모두 참여

 

② 디지털 쿠폰 제공 및 경품 행사

- 게임은 6가지 탐험 구역으로 구분되며, 구역별 우승 시 무료 제품 또는 최대 $50 할인 혜택

- 할인쿠폰 외에도 경품 행사 당첨 시 $5,000 현금, $250 기프트카드 등 지급

 

③ 자체 브랜드 및 진행 사업 홍보

 - Open Nature, O Organics 등 자체 브랜드 상품을 쿠폰으로 제공함으로써 홍보 효과 창출

 - 보너스 게임 진행 中 동사 '공정 거래 커피' 등 사업 관련 비디오 송출

 

④ 레시피 및 식사 계획 제공

 - 게임을 하며 동사 웹사이트/앱 內 식사 컨텐츠 관련 레시피 획득 


국내 온라인 게임 활용 사례 > 마켓컬리 '마이컬리팜'

마이컬리팜 서비스 화면

ㅇ (08.'23) 어플 내 가상 공간에서 농작물 기르면 무료로 배송해주는 게임형 앱테크* 서비스

      *앱테크: 앱+재테크의 합성어

ㅇ 現 토마토, 양파, 아보카도, 오이 총 4가지 작물 재배

ㅇ 앱을 통해 키운 작물을 생수, 비빔면 등 다른 제품으로 교환 可

ㅇ 구매 유도 요소 없이 고객이 컬리 앱을 방문하기만 해도 혜택 제공

 

[ 시사점 ]

최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재테크 할 수 있는 앱테크가 주목 받고 있으며, 이러한 앱테크 마케팅으로 신규 고객 유입 기대 가능

ㅇ 고객에게 재미를 선사하는 동시에 소비자의 어플 체류 시간 증대 효과 

 

 

※ 참고자료